CGV영등포 ScreenX관, ‘최장 영화 스크린’ KRI한국기록원 최고 기록 수립
  • [인증일] 2022.10.07
  • 게시자. 한국기록원

    씨제이포디플렉스 주식회사가 ’최장 영화 스크린’ 타이틀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인증을 받았다.

    CGV영등포 ScreenX관은 스크린 너비 72m, 최대 높이 13.9m, 총면적 883.5㎡로 세계 최장 길이의 고정 프로젝션 스크린을 설비했다.
    중앙 스크린 너비는 25m이고, 좌, 우로 펼쳐지는 스크린은 47m로 합치면 총 72m의 스크린이 된다.

    CGV영등포 ScreenX관은 기존의 스타리움관을 리뉴얼해 462석 규모로 재개관했다. 세계 최초로 ‘ScreenX PLF(Premium Large Format)’를 선보여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몰임감을 선사했고, 공연 특화 시스템과 프라이빗 박스를 접목해 고객에게 특별한 관람 경험을 선사하며 또 한 번의 극장 진화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2022년 10월 7일 오후 2시 CGV영등포 ScreenX관에서 CJ 4DPLEX 김종열 대표와 CJ CGV 김종원 영업마케팅담당은 김덕은 한국기록원 원장으로부터 공식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김종열 대표는 “기존의 ScreenX에서는 느낄 수 없는 웅장함과 압도감을 주는 CGV영등포 ScreenX관이 세계 최장 스크린으로 한국기록원의 인증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